학과

연혁

2020 ~ 현재
2020's
  • 2021.

    디지털신기술 혁신공유대학사업 선정

  • 2020.

    산업계관점 학과 평가 우수(A+)

2010 ~ 2019
2010's
  • 2019.

    기계공학전공으로 편제 개편 (120명), 대구시 휴스타 혁신대학, 혁신아카데미 사업 선정

  • 2018.

    혁신성장글로벌 인재양성사업 선정 (24억원)

  • 2017.

    제13회 현대자동차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종합우승 (상금 1억)

  • 2017.

    기계자동차공학부로 편제 개편 (기계자동차공학전공 –130명, 메카트로닉스-46명)

  • 2015.

    미래자동차실무인력양성 연계전공신설 (SL, 평화, 경창, 이래, 동원금속 등)

  • 2014.

    튜닝카인력양성사업 유치(10억)

  • 2014.

    중앙일보 전국대학종합평가, 자동차분야 1등

  • 2012.

    무인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우수상’

  • 2012.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참여학과 지정

  • 2011.

    KSAE 전국대학생자작자동차 대회 종합우승

  • 2010.

    기계자동차공학부에서 기계자동차공학과로 명칭 변경

2000 ~ 2009
2000's
  • 2009.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광역경제권 선도사업 참여학과 지정

  • 2009.

    메카트로닉스인력양성사업 유치(4억)

  • 2007.

    중앙일보 전국대학종합평가, 기계자동차 교수부분 전국1위

  • 2006.

    현대기아자동차 산학 장학프로그램 신설(50억)

  • 2006.

    기계자동차공학부 정원 조정(주간 130명, 야간 폐지)

  • 2004.

    기계자동차공학부 정원 조정(주간 120명, 야간 40명)

  • 2001.

    기계자동차공학부 정원 조정(주간 100명,야간 60명)

  • 2000.

    자동차공학부를 기계자동차공학부로 명칭 변경(주간 120명, 야간 80명)

1980 ~ 1990
1990's
  • 1999.

    교육인적자원부 BK21지역우수대학 지원 사업에 자동차공학부선정

  • 1998.

    대학원 기계공학과 박사과정 인가

  • 1997.

    기계공학전공, 산업공학전공, 자동차공학전공을 포함한 자동차공학부 설치

  • 1996.

    자동차공학과 설치인가(정원 40명)

  • 1995.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석사과정 인가

1980's
  • 1988.

    기계설계학과 설치인가(정원 5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