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디지털신기술 혁신공유대학사업 선정
2020.
산업계관점 학과 평가 우수(A+)
2019.
기계공학전공으로 편제 개편 (120명), 대구시 휴스타 혁신대학, 혁신아카데미 사업 선정
2018.
혁신성장글로벌 인재양성사업 선정 (24억원)
2017.
제13회 현대자동차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종합우승 (상금 1억)
2017.
기계자동차공학부로 편제 개편 (기계자동차공학전공 –130명, 메카트로닉스-46명)
2015.
미래자동차실무인력양성 연계전공신설 (SL, 평화, 경창, 이래, 동원금속 등)
2014.
튜닝카인력양성사업 유치(10억)
2014.
중앙일보 전국대학종합평가, 자동차분야 1등
2012.
무인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우수상’
2012.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참여학과 지정
2011.
KSAE 전국대학생자작자동차 대회 종합우승
2010.
기계자동차공학부에서 기계자동차공학과로 명칭 변경
2009.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광역경제권 선도사업 참여학과 지정
2009.
메카트로닉스인력양성사업 유치(4억)
2007.
중앙일보 전국대학종합평가, 기계자동차 교수부분 전국1위
2006.
현대기아자동차 산학 장학프로그램 신설(50억)
2006.
기계자동차공학부 정원 조정(주간 130명, 야간 폐지)
2004.
기계자동차공학부 정원 조정(주간 120명, 야간 40명)
2001.
기계자동차공학부 정원 조정(주간 100명,야간 60명)
2000.
자동차공학부를 기계자동차공학부로 명칭 변경(주간 120명, 야간 80명)
1999.
교육인적자원부 BK21지역우수대학 지원 사업에 자동차공학부선정
1998.
대학원 기계공학과 박사과정 인가
1997.
기계공학전공, 산업공학전공, 자동차공학전공을 포함한 자동차공학부 설치
1996.
자동차공학과 설치인가(정원 40명)
1995.
대학원 기계설계학과 석사과정 인가
1988.
기계설계학과 설치인가(정원 50명)